사진 제공: 따뜻한 사진활동가 모임 박태규 님
지난 3월 14일, 11시에 라파엘클리닉 봉사단 임원 이임식 및 취임식이 라파엘센터 5층 경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라파엘클리닉, 인터내셔널, 나눔 세 법인의 대표이사 및 이사장과 전년도와 올해 봉사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온 라파엘나눔 이사의 사회로 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세 법인 대표의 환영인사말을 시작으로 기존 봉사단 임원들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봉사자 및 임원단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감사장을 수여했습니다.
감사장을 받은 임원들은 각자 소감을 한마디씩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로 문영주 봉사단장의 활동소감을 시작으로, 장혜숙, 서유락 부단장도 아쉬운 마음을 담은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후 신임 봉사단 임원진을 소개하고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라파엘나눔 김전 이사장은 한 명씩 임명장을 전달하며 새로운 봉사단 임원들에 대한 기대와 격려의 말씀을 전달했습니다. 1층 접수팀장을 맡고 있던 이소망 봉사자가 차기 봉사단장으로, 치과 접수팀의 박정규 봉사자와 동성고등학교 시절부터 10년 이상 꾸준히 봉사를 해 왔던 전혜수 봉사자가 차기 봉사부단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새로운 임원진들은 23년 2월 28일까지 약 2년 간 활동할 예정입니다.
라파엘클리닉 김창덕 대표이사는 “작년처럼 힘든 해에도 라파엘클리닉을 사랑으로 지켜준 봉사단임원진에게 감사를 전하며, 새로운 임원이 되신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와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전임 봉사단 임원진 소감
봉사단장 문영주
“활동하면서 즐거웠습니다. 비록 작년에 코로나 때문에 활동이 중단되어서 아쉬웠으나, 더 확대해서 생각해보면 라파엘클리닉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같이 활동한 부단장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봉사부단장 장혜숙
“봉사부단장으로 열심히 활동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더 큰 사랑으로 라파엘을 바라보며 열심히 봉사를 하겠습니다.”
봉사부단장 서유락
“활동기간 동안 재미있었습니다. 라파엘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리며, 임기는 끝났지만 라파엘에서 오래도록 열심히 봉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임 봉사단 임원진 소감
봉사단장 이소망
”지금 있는 자리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즐겁게 하다 보니, 어느새 차기 봉사단장이 되었습니다. 전임 임원진들이 너무나도 훌륭히 활동하셨기 때문에, 그만큼 잘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봉사부단장 박정규
“어렸을 때부터 봉사를 꾸준히 해 왔었는데, 우연히 집 근처에 라파엘클리닉이 있다는 사실을 알 게 되고, 그때부터 라파엘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활동하면서 클리닉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봉사부단장 전혜수
“2009년, 라파엘클리닉이 동성고등학교에서 진료를 할 때부터 봉사를 시작했었는데 벌써 10년 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부단장이 된 만큼, 이소망 단장님, 박정규 부단장님을 비롯하여 각 팀의 팀장님들을 도와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