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가을비가 선선하게 내리던 지난 일요일, 하림 님이 노래하는 김광석의 ‘흐린 가을하늘에 편지를 써’ 음률 속에 10월 ‘국경 없는 음악회’의 문이 열렸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서글픈 노랫말만큼이나 필리핀에 남겨진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이 큰 글로리아 씨입니다.

1996년,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 한국행을 결심한 글로리아 씨는 두려운 마음보다는 가족들을 위하여 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습니다.

그렇게 흘러온 지난 20여년. 모든 순간이 행복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불행히도 4년 전 그녀는 암에 걸리게 되었고, 절망적이던 그때에 라파엘클리닉을 만났습니다.

글로리아 씨는 타향에서의 투병이 막막하기만 했지만, 다행히 라파엘을 통해 수술비와 병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었고, 건강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건강해진 그녀는 다시 골프백 제조회사에 취직하였고, 지금은 2주에 한 번 약을 처방받기 위하여 라파엘을 찾습니다.

병마와 싸우면서도 놓을 수 없었던 가족들을 위한 헌신.

그녀는 여전히 많이 보고싶은 가족들을 떠올리며 노래 ‘You mean Everything to me’를 환우들에게 선사하였습니다.

오늘 이 시간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어메이징 하다는 글로리아씨. 그녀와 가족들이 더 행복하기를, 라파엘도 바라봅니다.